[욕실] 욕실 냄새 제거하기

 신혼집에서 얼마전부터 갑자기 욕실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

위에 이미지는 참고용 ㅎㅎㅎ

 

 욕실을 청소를 안해서 그런지, 락스 + 각종 세제 그리고 인터넷에서 베이킹소다 등이 좋다고 해서 대청소를 3일간

 

했음에도 잠깐 좋아지다가 다시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

 

 결국 인터넷 폭풍 검색을 하게 되고 결론은 하수구 냄새이지 않을까 판단..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여 윗집 아래집에도 같은 민원이 있는지 문의드렸지만 없다고한다.

 

 인터넷에 가봤더니 냄새제로 이런 차단시켜주는 제품이 있다고 해서 폭풍 구매

 

도착하고 설치하려고 했더니, 우리집과 사이즈가 맞지 않아 일단 가위로 사이즈를 조절했다.

 

이렇게 자르다 보니 틈새가 벌어져 있어, 오히려 더많은 ㅋㅋㅋ 냄새가 올라오기도 했다.

 

그래서 실리콘을 급조해서 아예팀새를 실리콘을 붙여버림 ㅎㅎ

 

실리콘 헤라가 없어서 조금 마감이 아쉽긴하지만 냄새는 완전 사라짐!!

 그리고 청소를 위해서 가운데 쇠로된 부분은 분리가 되는데, 그곳에서 조차 조금씩 냄새가 올라와서 ㅎㅎ

 

역시 실리콘으로 마감 ㅎㅎ

 

나중에 갈때 한번에 갈아버려야 겠다.

 

이렇게 하기가 좀 그렇다면, 인터넷에서 이런 배수구 뚜껑도 파니

 

사용하지 않을때 뚜껑을 닫아놓고 사용하는 방법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근 한달간 이 냄새로 고생했었는데요.

 

이렇게 간단하게 되다니 ㅠㅠ

 

 정말 욕실에서 갑자기 이상한 냄새, 저희집은 약품 냄새였는데요.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면 꼭 배수구 냄새를 한번 확인해보시고 배수구가 문제라면 꼭!!!

 

배수구 트랩을 교체하세요~

 

냄새 자체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면 좋겠지만 아파트에서는 이 원인을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막아 놓는게 젤 좋은듯 ㅠ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