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삭제 프로그램 - Windows Update Clean Tool

요즘에는 많은 윈도우 태블릿이 출시하여 특히 eMMC를 사용하는 태블릿의 경우 용량이 32G 정도 밖에 되지 않느데

이때 오피스좀 깔고 머 잠깐하면 용량부족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데요.

 이때 Windows Update Clean Tool을 통하여 HDD 용량을 증가시켜 봅시다.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후

Windows_Update_Clean_Tool_2013-8-19.zip


 압축을 풀고 실행하게 되면 아래처럼 윈도우 선택 화면이 뜹니다.

저는 멀티부팅이 아니라 하나만 보이네요. 그다음 스캔을 클릭하고

 스캔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처럼 스캔한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권장칸에 삭제라고 씌여져 있는 것만 설정되어 있으니 크게 따른것을 신경 쓸것이 아니면 기본 값으로 설정한 후 

청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경고 문구를 확인하신후 확인을 누르면 삭제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비교를 위해서 현재 시스템 용량을 보조.

고작 3.5G가 남아있었네요 ㅠㅠ

 청소 완료가 되었는데요. 이제 4.3G가 삭제되었다고 하네요.

 내컴퓨터에서 확인해보니 7.6G로 용량이 증가한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제 좀더 여유롭게 생활이 가능하겠네요 ㅎ


반응형